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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문은행 미국 NextBank의 소유 및 지배구조

인터넷전문은행 미국 NextBank의 소유 및 지배구조 NextBank는 모회사인 NextCard가 100% 지분을 보유한 완전자회사이다. NextBank가 영업을 시작할 시점에 Brentwood, Kleiner Perkins Caufield & Byers 등 벤처캐피탈이 NextCard 지분의 19.4%를 보유한 가운데…

사행산업 및 도박 몰입의 이해

사행산업 및 도박 몰입의 이해 사행행위라 함은 「사행행위등규제및처벌특례법」(경찰청소관) 제2조 1항에 의거하여 다수인으로부터 재물 또는 재산상의 이익(이하“재물은”이라한다)을 모아 우연한방법에 의하여 득실을 결정하여 재산상의 이익 또는 손실을 주는 행위로 정의된다. 또한 이러한…

중독문화의 실상(폐해)

역기능적 속성을 내재하고 있는 중독문화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침투하는 경향이 있다. 고전적 중독 유형에 속하는 도박의 경우 청소년과 청년들은 물론 노인들에 이르기까지 큰 차별 없이 골고루 행해지는 경향이 강해서 이로 인해…

‘중독 문화’ 및 ‘중독재활권’ 관련 개념

‘중독 문화’ 및 ‘중독재활권’ 관련 개념 ‘중독문화’ 와 관련한 개념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먼저 ‘중독’에 관한 개념 정립과 ‘중독예방’ ‘중독상담’ ‘중독재활’ ‘중독극복’ 등의 관련 개념에 대한 정립이 필요하다고 할 것이다. ‘중독’이라는…

게임물 등급분류 기관

게임물 등급분류 기관 국내에서 유통되는 게임물의 등급분류 업무는 과거 공연윤리위원회를 시작으로 하여 한국컴퓨터게임산업중앙회와 한국공연예술진흥협의회를 거쳐 영상물등급위원회로 이관되어 왔다. 게임산업이 고부가가치의 차세대 핵심 문화산업으로 인식되어짐에 따라 2006년 게임산업법이 제정된 후 동법에…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의 의의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의 의의 게임물의 제작부터 이용자의 이용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서 게임물의 등급분류 제도는 게임의 이용자에의 이용 제공 전(前) 단계에서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게임물의 내용에 대한 사전적규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게임물이…

모바일 게임의 자체등급분류제도로 미흡한 등급 규제 현황 분석

모바일 게임의 자체등급분류제도로 미흡한 등급 규제 현황 분석 게임 시장의 환경 변화로 자체등급분류제도의 시행의 필요성과 더불어 야기되는 문제점을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게임을 하고 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검증하였다.…

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전망

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전망 국내 게임 산업은 중국, 미국, 일본에 이어 나라별 게임수익 4위의 게임산업 강국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7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6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10조 8,945억 원으로 집계…

게임등급 정책의 변화

게임등급 정책의 변화 게임 산업은 2000년대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급성장을 하였으며 그로 인해 게임의 비중이 커지면서 음반·비디오물 및 게임물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영상물등급위원회로부터 등급분류를 받는 것이 아니라 독자적인 등급 분류의…

게임물등급분류 제도 및 자체등급분류제

게임물등급분류 제도 및 자체등급분류제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정해놓은 등급분류규정의 대상은 개인용 컴퓨터(PC) 게임물(PC에서 구동되는 게임물), 비디오 게임물(게임이용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기기에서구동되는 게임물), 모바일 게임물(모바일 기기에서 작동하는게임물), 아케이드 게임물(게임법 제2조제6호의 규정에 의한게임제공업용 게임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