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한민국 게임개발 빅컴퍼니 에서의 가장큰 미래의 수익 먹거리 아이템은 소셜카지노(social casino) 와 플레이투윈 즉 게임으로 유저가 

수익을 만들수 있는 Play to Earn 이 가장큰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동시에 사행성 논란에서 자유로울수 없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지요 

국내 내수시장에서의 Play to Earn 과 소셜게이밍 카지노 분야는 각종 규제 로 인해서 해외에서 법인을 출자후 인력과 자본을 해외로 유출 시킨후 
해외시장을 공략 하는데 집중 하고 있는데요 세계적인 게이밍 흐름에 역행하는 현재의 게임 규제 로 인해서 트렌드에서 뒤처 질수 없다는 위기 위식에 

국내 게임기업들이 해외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현실인데요 



3월 최신 게임 뉴스 매거진인 네이버 뉴스에 따르면 현재 Play to Earn 분야에 진출 하기 위해 넷마블 은 블록체인 및 해외ico 를 독자적으로 유치 

소셜카지노 게이밍을 포함 Play to Earn 플랫폼에 사용할수 있을 첫 대체불가토큰 과 코인을 판매 하기로 결정한듯 합니다 

이는 한국내수시장에서의 규제로 부터 자유롭게 활동하기 위한 첫걸음 이 될수 있다고 판단돼는데요 



'프라임 이터널스'로 개발된 한국의 게임회사 넷마블의 신규 대체불가 토큰 은  총 1만개로 한정 공급된다. 

해당 NFT를 보유하면 게임 내에서 Play to Earn 시스템을 통해 많은 수익을 낼수 있다고 발표 했습니다 



게임유저는 가상화페 중 하나인 신생 토큰  '이너트리움'을 이용해  게임 내 아이템 과 케릭터 강화에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넷마블이 앞서 P2E 시스템에 관심을 가지고 예전부터 개발환경을 구축한 위메이드, 컴투스 등등과의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함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논란은 여기서 끝나지 않을 예정입니다 예초에 한국에서는 특히 소셜카지노게임을 비롯해 

P2E 게임은 국내에서는 환금성과 사행성 등을 이유로 서비스가 금지된 상황이다. 

( 한가지 의문은 한국에서 금지된 업종을 해외에서 사업을 한다고 해서 불법이라는 테두리에서 벗어 날수 있는건지가 관건 입니다 

한국은 속인주의 시스템에 의거 하여 한국법령에 접촉돼는 항목은 해외에서도 똑같이 적용돼기 때문입니다 ) 

앞으로 정부와 많은 테크 기업들이 이부분은 서로 상호 보안하여 새로운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지만 당분간은 국내에서 소셜 카지노사이트 게이밍을 즐길순 없을듯 합니다 


출처: 바카라사이트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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