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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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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admin

8월 5, 2020

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전망

국내 게임 산업은 중국, 미국, 일본에 이어 나라별 게임수익 4위의 게임산업 강국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7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6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10조 8,945억 원으로 집계 되었다.

이는 2015년과 대비하여 1.6% 증가한 수치이며, 규모 및 성장률은 2006년 7조4,4489억 원에서

2007년 5조 1,436억 원으로 대폭 하락한 이후 비교적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2016년 국내 게임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모바일게임 시장의 점유율이 대폭 상승했다는 것으로,

전년 대비 7.2%가 상승한 39.7%를 달성했다.

전년 대비 성장률 24.3%로 2016년 42.6% 점유율을 기록한 온라인게임과 점유율 차이가 대폭 줄어들었다.

또 PC방은 점유율 13.5%를 기록했다.

세 분야는 전체 게임시장에서 95.8%를 차지했다.

비디오게임은 2.4%를 차지하고 있다.

매출액 규모 면으로 살펴보면, 온라인게임은 4조 6,464억 원을 기록했으며

모바일게임은 4조3,301억 원, PC방은 1조 4,668억 원으로 뒤를 이었다.

국내게임은 2016년 기준 전 세계 게임시장에서 미국, 중국, 일본,영국에 이어 5.7%의 점유율로

5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랫폼 부문에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에서는 8.2%로 4위를 차지했다.

이는 2015년 14.1%에서 5.9% 하락한 수치다.

온라인게임은 15.2%로 전 세계 시장에서 2위를 차지했으나

1위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이 성장세가 커 격차가 더욱 벌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자료출처 : 메이저파워볼사이트https://withent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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